“제일 하고 싶은 게 뭐냐?” 김구라 진짜 당황하게 한 페이커 은퇴 후 계획 (영상)

2020-01-02 13:50

add remove print link

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
페이커 “은퇴 후 기부하고 싶다”

네이버TV, MBC '라디오스타'

페이커가 은퇴 후 기부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전 세계 탑클래스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출연해 MC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구라는 "연봉이 어마어마하지만 한 달에 20만 원밖에 쓰지 않는다"라며 페이커에게 질문했다. 페이커는 "제가 평소에 돈을 안 쓴다"고 답했다.

김구라가 "20만 원 어디에 쓰냐"고 묻자 페이커는 "그냥 치약, 칫솔 없을 때"라고 답해 MC들을 당황하게 했다.

이하 MBC 라디오스타
이하 MBC 라디오스타

김구라가 계속해서 "취미 같은 건 없냐"고 질문하자 페이커는 "책 본다"며 "프로게이머들이 돈 쓸 일이 잘 없다"고 밝혔다.

페이커는 "검소한 게 몸에 배어서 프로게이머 생활 중에는 안 쓸 수 있는데 끝나고 좀 쓰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김구라는 "제일 소비하고 싶은 게 뭐냐"고 물었다. 페이커는 "기부를 하고 싶다"고 답해 또다시 MC들을 당황하게 했다.

김희철 씨는 "스킨이라고 해서 입는 옷처럼 게임을 할 때 캐릭터에게 옷을 입혀주는데 그것도 아예 안 쓰는 게 페이커의 상징이다"라고 덧붙였다.

김국진 씨가 "은퇴 후를 생각해본 적이 있냐"고 묻자 페이커는 "은퇴 후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프로게이머 생활을 오래 하고 싶기 때문에 당장 있을 일에 집중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