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송정1동 지사협, ‘손으로 하는 명상, 마음을 채우는 필사’ 프로그램 운영
2025-03-06 23:1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광산구 송정1동 지사협, ‘손으로 하는 명상, 마음을 채우는 필사’ 프로그램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여럿이 모여서 같이 시도 읽고 글 쓸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지난 5일 광주시 광산구 송정1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어르신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이날 어르신들은 송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영숙, 이하 지사협)가 운영하는 ‘손으로 하는 명상, 마음을 채우는 필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자리에 앉아 펜을 꺼냈다.
‘손으로 하는 명상, 마음을 채우는 필사’는 송정1동 지사협이 새롭게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광산구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명상과 필사를 통해 인지 기능을 향상하고 치매 조기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이야기를 나눠가며 펜을 잡은 손에 집중하고 시를 적어 내려갔다.
다 적은 시를 읊으며 뿌듯한 표정과 함께 미소를 지었다.
손으로 하는 명상, 마음을 채우는 필사는 3월부터 매주 수요일 송정다누리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지사협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건강복지 수요를 반영해 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백영숙 지사협 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명상과 필사를 통해 주민들이 정신적 여유를 얻고 건강 관리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