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중국인문연구소, 2025년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운영

2025-03-07 01:36

add remove print link

주자어류 강독반, 성리학과 송대 백화문을 함께 탐구
태극권 수련반,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는 전통 수련법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중국인문연구소(소장 이희경 교수)는 2025년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주자어류(朱子語類)’ 강독반과 태극권 수련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동양 철학과 전통 수련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자어류’ 강독반은 전남대 철학과 이원석 교수가 이끌며, 성리학의 대가인 주희(朱熹, 1130~1200)의 『주자어류』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학습 모임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주희의 철학과 사상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송대 조기 백화문의 문법과 어휘를 익히는 기회를 갖는다.

태극권 수련반은 전남대 중어중문학과 오만종 교수를 중심으로 중국 전통의 몸 수련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태극권을 통해 신체 균형과 내면의 평온을 찾으며 건강한 일상을 도모할 수 있다.

이희경 소장은 “연구소 개소 이래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교육프로그램들이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강독반과 수련반이 동양 고전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현대인의 스트레스 극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의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