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대가야축제 '대왕의 나라'로 초대합니다

2025-03-19 15:03

add remove print link

‘대왕의 나라’를 주제로 오는 3월 28부터 30까지 개최

100대 가야금 연주/고령군청 임진일 주무관 제공
100대 가야금 연주/고령군청 임진일 주무관 제공

[고령=위키트리]이창형 기자=경북 고령군이 주최하고 사)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 고령대가야축제가 ‘대왕의 나라’를 주제로 오는 3월 28부터 30일까지 지산동고분군,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및 대가야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 축제는 대가야체험축제의 체험을 대가야축제의 정체성에 초점을 맞춰 대가야의 독특한 문화와 문명 재조명을 통해 역사·문화 축제에 집중하여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역사를 만나볼 수 있도록 유홍준교수, 최태성역사강사의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가야길 퍼레이드/    고령군청 임진일 주무관 제공
대가야길 퍼레이드/ 고령군청 임진일 주무관 제공

고령 대표 특산물 딸기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딸기퐁듀, 딸기타르트, 딸기캔들 만들기 등의 새로운 체험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핑크모래놀이터 포토존‘핑크월드’, 대왕토기 발굴 체험 ‘대가야발굴탐험대’, 미로탈출게임, 캐리와 장남감 친구들 싱어롱쇼 등의 맞춤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음악도시 고령의 대표 국악기 가야금은 100대 가야금 연주 공연을 통해 음악으로 대가야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령군
고령군

또한, 그동안 선보인 야간프로그램을 더욱 새롭께 조성된 야간경관 조명과 공연프로그램으로 밤10시까지 축제를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에 배치했다.

은은한 경관조명으로 지산동고분군만의 웅장함과 고즈넉함을 느끼며 걸을 수 있도록 고령의 봄밤, 고령의 봄 낭만을 만끽하며 걷는 야간트레킹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산책과 함께 준비된 형형색색의 야간 포토존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는 소소한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축제의 주제가 함축되어 있는 주제관은 대왕의 나라 고령의 모든 것을 담아 대왕토기, 금동관, 가야금, 지산동 고분군 등 대가야의 유물을 통한 대가야의 어제와 오늘과 20여년을 달려온 대가야축제의 이야기도 함께 꾸며진다.

이전의 주제관이 축제 기간동안 운영되어 축제가 끝난 후 만나볼 수 없는 아쉬움을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1층의 실내 공간으로 주제관을 마련해 1년 365일 고령을 찾은 누구나 대가야축제와 대가야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상설 주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