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강동 일원, 새 브랜드 아파트 ‘고강역 신원아침도시 퍼스티지’ 분양 일정 돌입

2025-03-28 14:19

add remove print link

전용면적은 46㎡, 48㎡, 58㎡, 73㎡ 등 희소성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

'고강역 신원아침도시 퍼스티지' 완공 후 예상 모습
'고강역 신원아침도시 퍼스티지' 완공 후 예상 모습

부천시 고강동 일원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노후 아파트 및 빌라 등이 밀집된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고강역 신원아침도시 퍼스티지’가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1층, 4개동(아파트 총 237세대, 근린생활시설 8개실) 규모로 계획돼 있다. 전용면적은 46㎡, 48㎡, 58㎡, 73㎡ 등 희소성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먼저, 원종역(서해선)과 고강역(가칭, 대장~홍대선 예정) 더블역세권 아파트로, 서해선을 비롯해 2, 5, 9호선으로 환승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의도와 강남, 을지로 등 직장 밀집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한 조건이다. 아울러 GTX-B(예정), 신월IC, 다양한 버스노선 등 교통망이 풍부해 편리한 교통 생활이 기대된다.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등과 맞닿아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며, 신월IC 이용 시 마곡, DMC, 여의도, 가산까지 서울로 빠르게 연결된다. 부천수주초·중·고교, 원종고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원스톱 인프라와 녹지공간을 곁에서 누릴 수 있는 완벽한 센트럴 라이프도 눈여겨볼 점으로, 고강제일시장과 수주도서관, 여월 홈플러스, 수주근린공원, 서서울호수공원, 고강선사유적공원 등이 지근거리다.

단지 가까이 예정된 개발호재로는 대장지구(2029년 예정), 부천 영상문화 산업단지(2027년 예정), 스마트시티(2028년 예정), 제1경인고속도로(지하화 계획) 등이 있다.

한편 대장지구 미래 비전이 시작되는 ‘고강역 신원아침도시 퍼스티지’ 견본주택은 오는 4월 오픈이 예정이며, 현장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일원에 위치한다. 건우아파트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신원종합개발㈜이 시공한다.

home 한지영 기자 jyha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