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조지아 3부, 스테판츠민다 편

2025-05-07 20:0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5월 7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조지아 3부에서는 스테판츠민다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앙과 전설의 땅'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앙과 전설의 땅'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조지아 3부 - 신앙과 전설의 땅

프로메테우스의 신화를 품은 카즈베기산(Kazbegi Mountain)이 있는 스테판츠민다(Stepantsminda). 제정 러시아 시절의 지명인 ‘카즈베기(Kazbegi)’라는 이름이 사람들에게 더 익숙한 곳이다. 러시아가 남긴 조지아의 또 다른 유산은 언덕 위에 우뚝 솟은 구다우리 전망대(Gudauri Panorama). 코카서스산맥을 파노라마 뷰로 볼 수 있어 여행자들에겐 필수 코스지만, 러시아가 조지아의 합병을 기념하는 탑으로 조지아의 부침 많은 역사를 보여 주는 유산이다.

구다우리(Gudauri)는 스테판츠민다로 가기 위해 들르는 작은 마을로 겨울에는 스키장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코카서스산맥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명소를 발아래 두고 감상하는 패러글라이딩에 도전해 본다!

마을 전체가 카즈베기산(Kazbegi Mountain)으로 둘러싸인 산골짜기 오지에서 살아가는 노부부를 만난다. 연세 지긋한 할아버지와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줄 알았지만, 방심은 금물! 깊은 산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은 모든 것을 쉽게 누릴 수 없다. 동물원 수준의 가축들을 돌보는 일부터 모든 것이 자급자족의 연속! 쉬지 말고 일손을 도우라는 유쾌한 할아버지 덕분에 웃음이 끊이질 않는 시간을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다음 날 아침, 게르게티 트리니티 교회까지 오르는 트레킹에 몸을 싣는다. 마을을 통과하면서 경사가 생각보다 급해지자 점점 숨이 차오르는데. 아름다운 설산을 눈앞에서 마주하니 힘겨움도 사라지는 기분이다. 마침내 도착한 게르게티 트리니티 교회(Gergeti Trinity Church). 신화 속의 장소인 카즈베기산 아래 위치한 교회는 보기만 해도 압도되는 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전쟁이 나면 종교적인 유산을 보관했던 곳으로 조지아의 신앙과 전설을 품은 땅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