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2025년 제7회 BMC 청렴골든벨' 개최
2025-05-05 10:01
add remove print link
- 임직원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반부패 퀴즈 진행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신창호)는 지난 24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제7회 BMC 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퀴즈 방식을 통해 반부패 법령을 보다 쉽게 학습하고, 일상 업무에 적용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진행되었다.
행사에 앞서 신창호 사장은 직접 주요 반부패 법령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이해도를 높였다. 골든벨 문제는 청탁금지법, 공직자윤리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주요 법령에 관한 문제뿐 아니라, 최근 개정된 제도 및 실무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출제하여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BMC 청렴골든벨은 경영지원실 안재현 과장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으며, 그는 “이번 청렴골든벨을 통해 반부패 법령과 제도를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이를 실무에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도시공사 신창호 사장은 “청렴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임직원 모두가 오늘 배운 청렴 지식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부산도시공사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