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볶음밥

2025-05-05 20:30

add remove print link

'생활의 달인' 5월 5일 방송 정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볶음밥 자료 사진. / Brent Hofacker-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볶음밥 자료 사진. / Brent Hofacker-shutterstock.com

짜장면은 기본, 짬뽕은 당연! 하지만 볶음밥을 잘해야 진정한 중식 달인이다! 볶음밥에는 중식에 필요한 조리 스킬이 모두 들어있기 때문이라는데. 고슬고슬한 밥을 기름으로 코팅하되 적당한 기름으로 느끼하지 않아야 제대로 된 볶음밥이 완성된단다. 중식당 경력만 40년! 경기도 평택의 ‘ㅂ’ 식당에는 특별한 맛의 볶음밥이 있다는데. 돼지고기, 당근, 파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고 달걀 지단이 아닌 튀긴 듯한 달걀프라이를 올려 옛날 볶음밥을 맛 볼 수 있단다. 면보다 밥이 중요하다는 평택 중식 볶음밥을 만나본다. 소박하고도 담백함의 미(味)학 잔치국수! 국수의 순정은 뭐다? 잔치국수다! 호락호락하지 않은 양에 익은 김치와 겉절이가 잔치국수의 킥을 담당한다는 인천의 ‘ㅇ’ 국숫집 국수에 양념장 대신 김치를 넣어 먹으면 또 다른 별미가 된다고! 고명은 달걀 지단과 애호박, 종종 썰어 넣은 파와 고소한 김 가루가 전부지만 자꾸만 생각나는 구수하고 깔끔한 맛에 오픈런은 필수란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진수를 보여주는 잔치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빵집. 프랑스의 유명 제빵학교 출신의 달인이 빵을 만들고 있다는데. 한입 가득 베어 물면 깊이 퍼지는 담백하고 건강한 맛, 깜빠뉴부터 사르르 올라오는 버터의 풍미가 입안을 황홀하게 해준다는 프랑스식 에그타르트 ‘플랑’까지! 달인의 빵을 맛보기 위한 손님들로 주말만 되면 가게 앞에는 항상 긴 줄이 늘어져 있단다.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프랑스 현지의 맛을 그대로 전하고 싶어 항상 레시피 연구를 한다는 서용석 달인. 장시간 실온 발효하여 만드는 프랑스식 깜빠뉴는 시큼함이 덜하고 특유의 풍미가 최고! 푸딩과 에그타르트의 장점만 살려 만드는 플랑은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 덕분에 입안이 황홀할 지경이라는데. 빵 하나에 진심과 정성을 한껏 담아 만드는 달인의 깜빠뉴와 플랑을 맛본다.

모델이야? 씨름 선수야?! 아름다운 미모로 모래판 위를 휘어잡는 그녀, 바로 충북 영동군청 여자 씨름단의 박민지 달인이다. 아름다운 미모 속에 숨겨진 엄청난 힘과 기술! 걸고 뒤집고 들어 올리는 기술은 물론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눈치 싸움까지! 기술은 물론, 체력과 순간의 판단력까지 갖춰야 무궁화 장사 타이틀을 얻을 수 있다는데. 설날 씨름대회에서 무궁화 장사를 차지한 모래판 위 여신 박민지 선수와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영동군 여자 씨름단! 다가오는 전국 장사 씨름대회 1위를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며 모래판을 뒤집는 그녀들을 만나본다.

삼겹살 먹은 후 볶음밥, 떡볶이 먹은 후 볶음밥, 닭갈비 먹은 후에도? 볶음밥! 한국인이라면 식사 후 볶음밥은 국룰! 강릉 닭갈비 맛집으로 소문난 한 식당에 주걱 하나로 맛있게 밥 볶는 남자가 있다! 남은 양념에 밥 한 공기 털어 넣고 나면 그 남자의 주걱 볶음밥 쇼가 시작된다! 밥알 하나하나 뭉치지 않고 양념이 고루 밴 최고의 볶음밥을 만들기 위해 양념과 밥의 적절한 배합은 기본, 스피드는 생명이라는데! 달인의 명품 볶음밥을 먹기 위해 닭갈비를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란다! 주걱 하나로 볶음밥 맛을 평정했다는 김정원 달인을 만나본다.

최고의 침구를 이야기할 때면 꼭 등장하는 단어가 있었으니, 바로 ‘호텔 침구’다. 호텔 중에서도 최고급이라는 5성급 호텔의 침구만을 세탁한다는 경기도 김포의 한 침구 세탁공장. 40여 명의 직원들이 일사불란하게 호텔 침구를 세탁하고 있다는데. 베갯잇부터 침대보, 이불에 가운, 수건까지!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침구류 일체를 완벽하게 세탁해 준단다. 마치 거대한 항공모함을 연상시키는 세탁 기계에 한 번, 빠르고 정확한 손놀림으로 세탁물들을 다루는 모습에 두 번 놀란다고. 수거에서 세탁, 건조, 포장까지 사람과 기계의 환상 컬래버레이션으로 5성급 호텔의 침구류 세탁을 책임진다는 호텔 침구 세탁 공장을 찾아간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생활의 달인' 배너 / SBS 제공
'생활의 달인' 배너 / SBS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