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성주군수, 경북도청 방문해 현안 해결 예산협조 요청

2025-05-12 18:04

add remove print link

이철우 도지사와 면담 갖고, 지역 현안 해결과 예산 확보 위한 협조 요청

이병환 성주군수 등 경북도청 방문 기념촬영/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 등 경북도청 방문 기념촬영/성주군

[성주=위키트리]이창형 기자=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난 12일, 도희재 군의장, 정영길 도의원, 실과소장 등 20여 명과 함께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 해결과 예산 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방문에서 성주군은 「2025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의 위상 제고를 위해 이철우 도지사의 축제 참석을 요청하는 한편, ▲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사 건립비 지원 ▲성주 소규모 체육관 건립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으로 총 5건, 20억원 규모의 예산 지원을 함께 요청하며, 경북도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곧 있을 대통령 선거에 대비해 경상북도의 성주지역 공약 중 ▲동서3축(무주~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성주~군위 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사업 등이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 및 지역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정부의 긴축재정 기조 속에서도 성주군의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경북도와의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도정 방향에 발맞춰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