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화산 편

2025-05-22 20:0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5월 22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코스타리카 4부에서는 화산으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대자연의 심장, 화산'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대자연의 심장, 화산'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코스타리카 4부 - 대자연의 심장, 화산

환태평양 조산대에 있는 코스타리카는 화산 활동이 활발한 땅이다. 특히 중부 고지대에 자리한 포아스 화산(Volcán Poás)과 아레날 화산(Volcán Arenal)는 여전히 폭발하고 있는 활화산.

그 지구의 심장을 찾아가는 여정의 시작은 포아스 화산(Volcán Poás)이다. 화산의 웅장한 분화구를 보기 위해 포아스 국립공원(Parque Nacional Volcán Poás)에 도착했지만, 화산 폭발로 인해 통행이 금지되고 그 일대는 비상사태에 들어갔다. 그래서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었는데. 대신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높은 활화산, 이라수 화산(Irazú Volcano)을 찾아갔다. 하지만 여기서도 변화무쌍한 날씨 때문에 결국 분화구를 보지 못하고, 아쉬움을 달래고 돌아가는 길. 화산 아래 커피와 양배추, 브로콜리 등을 재배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다음으로 찾아간, 완벽한 원뿔형을 이루는 아레날 화산은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유명한 활화산이다. 그런데 이곳에 UFO를 발견했다는 사람이 있다! 실제로 UFO헌터들은 아레날 화산에서 자주 UFO가 목격된다고 한다. UFO를 찾아 이탈리아에서 이곳까지 왔다는데! 그 사연을 들어본다. 이어 라푸르투나(La Fortuna)에서는 아레날 화산을 바라보며 짜릿한 집라인을 타고, 뜨거운 화산의 숨결이 그대로 느껴지는 노천 온천을 즐긴다.

인간은 자연의 주인이 아니라, 자연에 깃들어 살 뿐! 진정으로 자연을 아끼는 방법을 아는, 지구 최후의 낙원 코스타리카. 이곳에서 태고의 자연을 만나고, Pura Vida 정신으로 인생을 즐기는 지혜롭고 순수한 사람들을 만난 시간. 그 소중한 순간들을 되새기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