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초록믿음강진 팝업스토어, 서울 한남동 힙플로 변신"
2025-05-19 09:51
add remove print link
22일부터 4일간 체험, 굿즈, 할인까지, 신규회원 이벤트 풍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강진군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초록믿음강진’의 수도권 홍보와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팝업스토어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스트롤아트’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운영되며, 수도권 소비자에게 강진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쇼핑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초록믿음 쇼핑몰 인기 상품들과 청자 등이 전시되며, 방문객들에게 강진에서 자체 개발한 하멜 맥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쇼핑몰 신규 회원가입자에게는 굿즈 제공 및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현장 이벤트도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강진군의 대표 정책과 관광지를 소개하는 관광안내, 지역 홍보는 물론 생활인구와 연계된 사이버군민제도인 ‘강진품애 ON 군민’ 앱도 함께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SNS와 쇼핑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및 체험단 운영 등 다채로운 온라인 홍보 전략도 병행된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강진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직접 알리고, 초록믿음 쇼핑몰 회원도 대폭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 방문을 통해 강진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 이어 다양한 후속 마케팅 행사가 마련돼 있다.
19일부터 26일까지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 신규회원 가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기간 중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쇼핑몰 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팝업스토어 행사와 연계한 온라인 기획전으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강진군 쌀귀리 상품을 남도장터와 협업을 통해 5월 30일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할 예정이다. 모든 이벤트는 초록믿음 쇼핑몰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은 강진군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 플랫폼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