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찾아가는 기업설명회 실시
2025-05-19 22:50
add remove print link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 재학생 대상 진로 탐색 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 경쟁력 강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지난 14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농협사료를 초청해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했으며,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반려동물보건학과 전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농협사료 전남지사 실무 담당자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기업 및 주요 사업 분야 소개 ▲반려동물 사료 산업의 동향과 미래 전망 ▲현직자의 실무 경험 공유 ▲채용 절차 및 필요 역량 안내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반려동물 사료 개발 과정과 영양학 기반 제품 설계, R&D 및 품질관리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학생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진로 및 취업 준비와 관련된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기업 실무자들과의 밀도 있는 소통이 이루어졌다.
광주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추교문 교수는 “이번 설명회는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관련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