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연다

2025-05-20 16:41

add remove print link

도자기·서양화·서예 분야 지역 예술인 작품 릴레이 전시

작품설명을 듣는 내빈들/이하 도로공사
작품설명을 듣는 내빈들/이하 도로공사

5월 20일 열린 개막행사
5월 20일 열린 개막행사

[김천=위키트리]이창형 기자=한국도로공사는 5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한국도로공사 본사 2층 '열린 전시장'에서 김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 기간동안 김천시 미술협회가 추천하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도재모 작가(5.20∼6.5, 도자기) △정성희 화가(6.16∼6.27, 서양화) △윤원수 서예가(7.1∼7.11, 서예)의 작품이 차례로 전시된다.

이번 기획전은 열악한 지역 문화 인프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위한 전시관을 조성하는 등 지역 상생 메세나 활동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김천시에는 시립미술관, 문화예술회관, 부항댐 물문화관 등의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5월 20일 열린 개막행사에는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비롯해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시/국민의힘),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최순고 김천부시장 등 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해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이번 기획전에서 시민들이 자유롭게 예술을 향유하고 창작의 가치를 나누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