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하이엔드 잡지 커버+생일 특집까지… 최초 기록 세운 '한국 여배우'

2025-05-21 11:08

add remove print link

중국 패션 매거진의 파격 선택

가수 겸 배우 혜리가 중국에서 남다른 클래스를 입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일 중국의 하이엔드 패션 매거진 ‘F 풍상지’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혜리의 화보를 예고했다. 혜리는 6월호 커버를 장식할 예정이다.

가수 겸 배우 혜리 / 혜리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혜리 / 혜리 인스타그램

공개된 사진에서 혜리는 풀뱅 앞머리와 발그레한 뺨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으로 인형 같은 비주얼을 뽐냈다. 특히 혜리는 풍성한 잎사귀에 둘러싸인 채 몽환적인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 단 한 장만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무엇보다 이번에 발매되는 ‘F 풍상지’ 6월호는 혜리의 생일인 6월 9일을 맞아 기획된 ‘이혜리 생일호’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혜리는 ‘F 풍상지’에서 생일호를 출간하는 최초의 한국인이자, 커버를 장식한 최초의 한국 여성 배우가 됐다.

배우 혜리 / F 풍상지
배우 혜리 / F 풍상지

‘F 풍상지’는 중국을 대표하는 배우인 판빙빙, 안젤라베이비를 비롯해 조안 첸(Joan Chen), 이자벨 위페르(Isabelle Huppert) 등 글로벌 스타들이 커버를 장식해온 중국의 하이엔드 패션 매거진이다.

한편 걸스데이 출신 혜리는 2010년 그룹에 합류하며 데뷔했다. 이후 'Something', 'Expectation', 'Darling', 'Female President', 'Ring My Bell'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걸스데이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2015년에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 역을 맡아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배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이후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간 떨어지는 동거',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선의의 경쟁', 영화 '물괴', '빅토리' 등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했다.

혜리는 다음 달 7일(토)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개최되는 단독 팬미팅 ‘2025 HYERI FANMEETING TOUR Welcome to HYERI s STUDIO IN SEOUL’을 앞두고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