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뷰 옵션에 워라밸이 기본…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 중이라는 '이곳'

2025-07-01 12:15

add remove print link

대전 외 거주자 신청 가능, 참가비 전액 무료

푸른 물결이 잔잔히 일렁이고, 숲길 너머로 바람이 불어오는 대청호의 풍경. 대전 대덕구 이현동의 농촌 체험 마을 ‘소슬촌’에서, 자연과 함께 머물고 일하며 쉼을 누릴 수 있는 1박 2일 체류형 프로그램이 열린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생성 이미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생성 이미지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까지 ‘체류형 농촌관광 체험 및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체험 중심의 ‘팜스테이’와 직장인을 위한 힐링 ‘워케이션’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다.

팜스테이는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산물 수확, 가족 티셔츠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위주 일정으로 구성됐다.

워케이션은 기업 재직자, 자영업자,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다. 대덕 명소 탐방과 나만의 시화 제작, 전통요리서 ‘주식시의’에 수록된 송순주 만들기 체험 등 지역 문화와 창작 활동이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워케이션 참가자에게는 대청호 전망의 감성 카페가 업무 전용 공간으로 제공된다. 탁 트인 자연을 배경으로 일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어, 기존 워케이션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대전 대덕구 이현동에 위치한 농촌 체험 공간 ‘소슬촌’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대전 외 지역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대덕문화관광재단 제공
대덕문화관광재단 제공

참가 신청은 각 회차 7일 전까지 대덕문화관광재단 및 대덕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QR코드(네이버 폼 제출) 또는 전화(☎ 070-4468-9202)로 접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도시민의 체류형 여행 수요를 반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농촌의 일상과 문화를 깊이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이현동 소슬촌 / 구글 지도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