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A등급' 획득

2025-07-07 11:24

add remove print link

전문대학 중 유일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4년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기업 연계 실습 중심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고용 연계를 적극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현장 중심의 직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사업은 기업과 대학, 학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정대학교는 특화대학 일학습병행제 시범사업을 전문대 중 유일하게 운영하며 제도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서정대학교는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 운영, 학습근로자 맞춤형 진로개발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학습근로자 만족도 향상, 역량 개발, 참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한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이번 성과평가 A등급은 학습근로자, 참여 기업, 교수진, 행정 인력 등 모든 구성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서정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사회복지과, 뷰티아트과, 호텔외식조리과(한식조리·양식조리), 스마트모빌리티과 등 총 4개 학과를 운영 중이며, 지속적으로 학습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공동훈련센터는 “앞으로도 산업 현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일학습병행제도의 모범적 운영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