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4개 사이버대와 위탁교육 협약… 교직원 학비 최대 50% 감면

2025-07-10 14:07

add remove print link

경희·고려·서울·한양사이버대와 학위과정 연계 협약
교직원 평생학습·자기주도 성장 위한 조직문화 조성

세종시교육청, 4개 사이버대와 위탁교육 협약 / 위키트
세종시교육청, 4개 사이버대와 위탁교육 협약 / 위키트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교직원의 자기주도적 성장과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교와 손잡고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와 유연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청은 9일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등 국내 대표 사이버대학 4곳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소속 교직원은 해당 대학의 학부 과정에 특별전형으로 입학 시 전형료 감면과 함께 수업료 50%의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학원 과정의 경우 서울사이버대와 한양사이버대는 30%, 경희사이버대와 고려사이버대는 20%의 수업료 장학이 제공된다.

이번 협약은 최근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직원의 직무와 학업 병행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시도다. 특히 2024년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방안에 발맞춰, 지방공무원을 포함한 세종시교육청 소속 모든 교직원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향후에도 다양한 고등교육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교직원이 능동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육조직 전반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높이고, 평생학습 기반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