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조고미 교수, 광주 수피아여고 ‘뷰티 스타일링’ 진로 특강
2025-07-22 02:58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조고미 교수, 광주 수피아여고 ‘뷰티 스타일링’ 진로 특강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조고미 교수는 7월 17일 광주 수피아여자고등학교(이하 수피아여고)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뷰티 스타일링: 뷰티 & 퍼스널 이미지메이킹’이라는 주제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단순한 진로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이미지 자각과 표현 능력을 키우는 실습 중심 수업으로 총 2시간 진행됐다. 조 교수는 뷰티 산업의 다양한 진로 영역과 함께,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제시했다.
특강에서는 ▲자기 이미지 분석 ▲퍼스널 컬러와 스타일의 이해 ▲상황별 이미지 전략 수립 등의 주제를 다루며, 학생들이 자신의 특성과 강점을 인식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조고미 교수는 “진로를 설계하는 데 있어 자기 자신을 정확히 이해하고 표현하는 힘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방향성을 갖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업에 참여한 수피아여고 학생들은 “직접 실습하며 나를 표현하는 경험이 새로웠고, 앞으로의 진로를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더 깊이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