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예천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교육으로 가정애(愛) 높인다

2025-07-22 13:49

add remove print link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 자녀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 제공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개강 홍보안내문 / 예천군 제공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개강 홍보안내문 / 예천군 제공

[위키트리=예천] 황태진 기자 =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역 학부모들의 자녀 이해와 양육 역량 강화를 통해 가정 내 교육환경을 높여 가족애(愛)를 높인다.

군은 이를 위해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수강생을 오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학부모대학은 8월 11일부터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청남교육관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군에 거주하는 미취학 자녀부터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교육은 8월 11일부터 9월 24일까지 6주간 주 1회씩 운영되며, 자녀 성장단계에 따라 △첫걸음 과정(미취학 자녀 및 예비부모) △배움·자람 과정(초등학생 학부모) △진로 설계 과정(중학생 학부모)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한, 각 과정은 정서적 안정, 학습 습관 형성, 진로 설계 등 실질적인 부모 역할에 초점을 맞춰 과정별 총 7회차 수업과 특별강연 2회로 운영된다.

교수진으로는 △다큐프라임에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와 함께 세계 최고 교수 11인으로 소개된 조벽 고려대 석좌교수 △독일·스위스에서 아동트라우마 치료전문훈련을 수련하고 아이들의 감정코칭 관련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최성애 박사 △유럽에서 주목받는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이름을 알리고 뇌과학분야에서 다양한 방송과 저서를 통해 대중에게 전달하는 장동선 뇌과학자 △사고와 학습전략 등 학습·인지이론에 기반한 교육심리학의 최고 권위자 서울대학교 신종호 교수 △대한성학회 회장으로 어려운 아이들 성교육을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배정원 대표 등을 초청해 보다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자녀를 둔 예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달 28일 09:00부터 8월 6일 18:00까지 예천군 홈페이지 내 통합교육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김학동 군수는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춘 체계적인 학부모 교육을 통해 가정 내 교육환경이 더욱 건강하게 형성되기를 기대한다. 아이의 미래, 나아가 예천의 미래는 부모의 배움에 달려있다”며,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내용 및 신청 방법은 예천군 총무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