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전통시장에 '폭염예방 키트' 전달…시민 건강 보호 최우선

2025-07-22 13:47

add remove print link

폭염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1일 의정부명지회(회장 이호직)가 의정부제일시장 등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한 ‘폭염예방 물품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이 7월 21일 ‘폭염예방 물품 나눔행사’에서 시장 상인에게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7월 21일 ‘폭염예방 물품 나눔행사’에서 시장 상인에게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명지회는 의정부 명품기업의 뜻을 지향하는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모여 결성한 단체로,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봉사를 진행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도시공사와 상권진흥센터, 의정부자원봉사센터 등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또한 신우신협, 청담I치과, 청담i성형외과/피부과, 의정부서울척병원,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김재우 한의원, 서울신세계안과, 아름다운 기획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의료·복지 단체들이 후원으로 힘을 보탰다.

행사를 통해 무더위 속 시민 안전을 위해 생수·물티슈·팔토시 각 300개씩, 총 900여 개의 폭염 예방 물품을 지역 주민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동참한 김동근 시장은 “나눔행사를 주최한 의정부명지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상인 여러분이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면서 생업에 종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