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매력 우리가 알린다"
2025-07-29 15:21
add remove print link
포항문화관광협회-포항인플루언서협회 지역관광활성화 위해 맞손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경북 포항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시민단체가 손을 잡았다.
포항문화관광협회(회장 황승욱)와 포항인플루언서협회(회장 정아영)가 지역관광 활성화란 공동의 목표 아래 양손을 맞잡았다.
이들 두 단체는 지역 행사·축제·캠페인 홍보와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작을 통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역 문화관광의 상호 발전방안을 협의했다.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포항지역관광 활성화 ▲관광객 유치, 관광상품 공동기획 운영 및 홍보마케팅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 네트워크이다.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두 단체는 포항의 관광자원을 발굴, 홍보를 통해 포항의 관광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승욱 포항문화관광협회장은 “이번 협약식이 포항의 관광산업 분야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포항인플루언서협회와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뛰어넘어 더욱 성장하고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들 두 단체는 양해각서 체결 후 팸투어를 갖고 포항의 밤 야경을 SNS 등을 통해 알렸다.
팸투어는 ‘포항에서 낮 아닌 밤에도 놀 수 있다 - 빛과 음악이 있는 포항’이란 주제로 지역의 스페이스워크 투어, 요트일몰투어, 영일대해변버스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