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12일 개최
2025-08-01 18:21
add remove print link
인사청문특위, 권영걸 후보자 직무능력·도덕성 등 다각도 검증 예고
시민 알 권리 보장·공공기관 투명성 확보 위한 첫 인사청문회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임채성)는 1일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통해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12일 열릴 예정이다.
세종시는 최근 신설한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의 초대 원장 후보자로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지명하고, 시의회에 인사청문요청안을 제출한 바 있다.
시의회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권 후보자의 직무 수행 능력, 정책 추진 방향, 공직자로서의 가치관과 도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할 방침이다.
김현미 위원장은 “세종시가 자체적으로 연구와 교육 기능을 통합한 기관을 설립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초대 원장은 조직 비전 제시와 구성원 통합을 이끌어야 하는 만큼, 후보자의 역량과 자질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청문회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공공기관 운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철저한 검증이 이루어지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통해 12일 권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이후 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