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대구공단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 나서
2025-08-13 15:46
add remove print link
KT-KT텔레캅-서대구공단 협력 다짐 ... ICT 인프라 고도화로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KT가 서대구공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외부 요인에 능동적 선재대응으로 기업경쟁력 향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에 나선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본부장 김병균)는 13일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KT텔레캅대구경북본부와 함께 정보통신 인프라 고도화와 안정적 보안체계 구축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KT서대구지사 홍용식 지사장,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권기준 이사장, KT텔레캅대구경북본부 김능일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이 기술변화, 글로벌 경쟁, 노동환경 변화 등 외부 요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입주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KT는 입주기업의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정밀 진단하고 각 기업의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ICT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T텔레캅과 협력해 AI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서비스로 산단 내 보안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권기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대구산단을 지역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최첨단 물류 허브 및 도심 항공교통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T서대구지사장 홍용식 상무는 “정보통신분야의 KT 핵심역량으로 서대구공단의 변화와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