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 어르신 ‘노래방 기기’ 놀이용품 1위~공유센터 만족도 ‘최고’

2025-08-22 10:25

add remove print link

노래방 기기·구슬 퍼즐, 어르신들의 인기 아이템 등극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운영하는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에서 ‘노래방 기기’가 가장 선호되는 놀이용품으로 꼽혔다.

지난 1일부터 2주간 실시된 2025년 수요조사에서, 설문에 응답한 169명의 어르신 다수가 노래방 기기를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이는 경로당에서 풍류를 즐기고 구청 주관 노래자랑대회 연습용으로 적극 활용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용품은 뇌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구슬퍼즐로, 다양한 색상의 구슬을 활용해 기억력과 성취감을 높이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자석 낚시 게임, 화투 퍼즐, 칠교놀이 등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수요 반영해 9월 신규 놀이기기 도입, 만족도 96.7% 기록

남구는 어르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9월까지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신규 및 추가 놀이용품을 도입할 계획이다. 곧 보드 게임기 3대를 새롭게 비치하고, 이용 수요가 많은 최신 노래방 기기도 추가 구입할 예정이다.

지난해 만족도 조사에서도 어르신 96.7%가 공유센터 이용에 대해 ‘만족’이라고 답해, 놀이용품 공유센터가 어르신 여가와 건강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남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놀이용품을 준비해, 즐거운 노년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