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지역 스타트업 대상 기술사업화 투자 인사이트 교육’개최

2025-08-22 13:17

add remove print link

지식재산권 확보와 투자 인사이트 제공으로 스타트업 실전 경쟁력 강화

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사업화·투자 인사이트 교육 참가자들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사업화·투자 인사이트 교육 참가자들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가 지역 스타트업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아이디어의 시장성과 투자매력을 알리며 기업경쟁력 제고에 나섰다.

포항테크노파크는 21일, 본부동 연수실에서 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사업화·투자 인사이트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포항테크노파크 벤처기업집적시설 입주기업,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지역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 등 30여 명의 지역 스타트업 관계자와 기술사업화·투자에 관심 있는 기업인들이 참여해 누구나 참석 가능한 개방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사례 중심의 실전 전략 수립 등 인사이트 공유에 중점으로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첫 강의에서는 경북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 이동엽 교수가 ‘뉴노멀 시대, IP 기술사업화 전략’을, 두 번째 강의에서는 ㈜와이앤아처 최대우 상무가 ‘초기 스타트업이 알아두면 좋은 투자자의 관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지식재산권 발굴 및 권리화 과정, 이를 기반으로 한 기술사업화 로드맵 수립 방안, 실제 투자자가 바라보는 사업계획서 준비 방식, 핵심 지표 제시 방법, IR 구성 등 실제 사례 중심의 실전 강의가 이뤄져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배영호 원장은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이 보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시장성과 투자 매력으로 전환하는 데 실질적인 길잡이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식재산권 워크숍, 투자자 네트워킹, 맞춤형 멘토링 등 단계별로 필요한 실질적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특히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이 가진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지원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