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의 맛, 청춘의 열정으로!” 남도미식산업박람회 청소년 요리경연 모집

2025-08-24 16:17

add remove print link

창의력 뽐낼 ‘남도미래셰프’ 요리경연, 고교생 참가자 찾는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가 미래 셰프를 꿈꾸는 고등학생을 위한 ‘남도미래셰프-청소년 조리경연’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 조리경연은 10월 1일부터 26일까지 목포에서 열리는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일환으로, ‘청춘의 열정, 남도의 맛을 담다!’를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전남·광주 고등학생 누구나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지원 가능

이번 대회는 남도 식재료와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해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무대다. 전남도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9월 15일까지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예선에선 서류 심사로 15팀 내외를 선발하고, 본선은 10월 15일 박람회장 미식이벤트존에서 열린다. 본선에서는 창의성, 기술 숙련도, 지역 식재료 활용도, 맛의 조화 등을 평가해 우수 5팀에 시상금과 전남도 교육감 표창이 주어진다.

####내 손으로 만드는 남도 미식, “꿈 실현의 무대”

홍양현 박람회 사무국장은 “이번 경연은 남도 미식의 가치와 청소년의 꿈을 동시에 담아낼 특별한 무대”라며, “많은 청소년 셰프들의 도전과 참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시상금과 교육감 표창까지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우수 팀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전남도 교육감 명의 표창이 주어진다. 남도 식재료로 건강하고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일 청소년 셰프들의 열띤 도전을 기대해본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