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급식관리지원센터, ‘튼튼성장 Fun식 교육’ 프로그램 성료
2025-08-27 13:39
add remove print link
채소 놀이 키트와 요리 활동 꾸러미 통해 채소 섭취에 긍정적인 효과 거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은주)는 센터 등록 어린이집 9개소의 유아 233명을 대상으로 ‘튼튼성장 Fun식 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 프로그램은 편식률이 높은 채소를 만지고 느끼며 친숙해질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활동들로 구성됐다.
5월에는 '어린이 식사 지도법 알아보기'를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교사 교육을, 6월부터 8월까지는 1차 ‘파프리카 도장찍기’, '채소로 내 얼굴 만들기', 2차 ‘부릉부릉 파프리카 자동차 만들기’, 3차 ‘파프리카 품은 롤 샌드위치’ 교육을 진행했다.
센터는 매 차수마다 자체 개발한 채소 놀이 키트와 요리 활동 꾸러미를 지원하여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채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파프리카에 대한 거부감을 덜 느끼고 채소 섭취에 보다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교사들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채소 노출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특정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낮출 수 있게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산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광산구 내 어린이들이 즐겁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