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웹드라마 신인 찾는다…‘제3회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 10월 3일까지 공모
2025-08-30 15:22
add remove print link
대상 상금 500만 원…충남 배경 특별 부문 신설로 지역 콘텐츠 육성 기대

차세대 K-콘텐츠를 이끌어갈 참신한 웹드라마 창작자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K-웹드라마협회(준)는 행사에 앞서 국내 웹드라마 제작에 관심 있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참가 작품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는 총 6개 부문으로 시상이 진행된다. 최고상인 ‘황금해나루상(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심훈상(각본상)’, ‘상록상(연출상)’, ‘인기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5개 부문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출품은 10분 이상의 웹드라마를 대상으로 하는 ‘경쟁 부문’과 숏폼 콘텐츠 및 충청남도를 주제나 배경으로 한 영상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부문’으로 나뉜다. 대학생, 개인 창작자,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K-웹드라마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공모 마감은 오는 10월 3일까지이며, 출품작 중 초청작은 10월 중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K-웹드라마협회(준) 관계자는 “이번 어워드를 통해 차세대 웹드라마 창작자를 발굴하고 충남을 배경으로 한 영상 제작을 장려할 것”이라며 “행사가 K-콘텐츠의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제3회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