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드림스타트, '희망 드림(DREAM) 가족캠프'추진

2025-09-03 13:31

add remove print link

드림스타트 12가정, 가족 화합·관계 증진 프로그램으로 유대감 강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2025년 희망드림(DREAM) 가족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드림스타트 소속 12가정 30명이 참여해 다양한 가족 활동을 통해 서로의 유대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가족들은 가족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은 가족명패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눴으며, 가족 토크타임에서는 평소 전하기 어려웠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나누며 깊은 정서적 교감을 형성했다.

또한 테디베어뮤지엄 관람과 가족사진 촬영 미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고, 천제연 폭포에서는 장엄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힐링의 순간을 만끽했다. 이어진 요트 투어에서는 가족이 함께 바다를 누비며 특별한 경험을 공유했으며, 동문시장 탐방에서는 지역 특산물 체험과 가족 미션을 수행하며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한 참여자는 “바쁜 일상으로 아이와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아동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해 심리·정서 지원, 아동·부모 교육, 가족 역량 강화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