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E사업단, G-CAST스쿨 ‘스포츠웰니스코디네이터’ 과정 운영

2025-09-15 03:58

add remove print link

관광경영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재학생 32명 참여
“스포츠웰니스 관광산업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역량” 기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제평)의 문화예술·관광도시 활성화 과제(책임교수 정은성)는 지역 관광 산업에 특화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G-CAST스쿨 ‘스포츠웰니스코디네이터’ 과정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실무 전문가인 최사라 강사를 초빙해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총 24시간의 교육 과정으로 실무 중심의 생생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관광경영학과 및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재학생 32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스포츠·웰니스·문화관광을 융합한 코디네이터 직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스포츠웰니스관광 이해 ▲광주 지역 스포츠웰니스 관광자원 분석 ▲고객 응대 커뮤니케이션 ▲다문화 이해 및 글로벌 매너 ▲스포츠웰니스 관광 서비스 기획 및 실행 등이다.

또한, 이번 스포츠웰니스코디네이터 과정에서는 지역산업과 연계된 지산학 협력형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과 직무 체험의 기회를, 지역사회에는 실무 인재 공급의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광주시에서 개최되는 스포츠웰니스 관련 지역축제에 참여 학생들이 직접 운영요원으로 참여하는 실습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번 과정을 설계한 이상호 스포츠레저학과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웰니스 관광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웰니스관광의 지역정주형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밀착형 교육을 통한 광주의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