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어린이숲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문화 행사 개최

2025-09-15 14:53

add remove print link

강연, 공연, 초등 역사 교육, 체험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9월 독서의 달 문화행사 포스터. / 대구 달성군 제공
9월 독서의 달 문화행사 포스터.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어린이숲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풍성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강연, 공연, 초등 역사 교육, 체험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우선 '우리학교 ㄱ ㄴ ㄷ'의 김지영 작가, '우리아이 교과서 함께 읽기'의 최순나 작가, '미스터리 보건실 냥쌤이랑 냥!'의 주미 작가가 독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또 감성적인 선율로 사랑받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 공연’도 열린다.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등학생들을 위한 역사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조선의 천재 발명왕 장영실’, ‘과학기술로 본 조선’ 등을 주제로 역사 속 인물과 과학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체험 활동으로는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와 ‘필사노트 배부’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창의적인 책갈피를 제작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더하고, 필사노트를 통해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난 7월 문을 연 달성어린이숲도서관은 짧은 기간에도 많은 군민들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을 찾고 책과 문화를 함께 누리게 되기를 바라며, 달성군은 앞으로도 책 읽기 좋은 도시, 배움이 살아 숨 쉬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