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시니어 대상 응급대응 실습 교육 진행

2025-09-22 01:06

add remove print link

- 뇌졸중·실신·화상 등 생활 속 응급상황 대응 훈련 및 CPR·AED 실습

부산시설공단이 지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금정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및 응급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시설공단이 지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금정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및 응급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부산시설공단이 지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금정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및 응급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스포원 꿈나래 어린이극장에서 진행됐으며, 시민안전교육센터가 주관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층이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포함됐다:

뇌졸중, 실신, 발작 등 응급질환 대처법

벌레 물림, 열손상, 화상 등의 생활안전사고 대응 방법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시 하임리히법 적용법

참여자들은 해당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응급처치 기술을 직접 실습하고 익힐 수 있었다.

시설공단 관계자는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실제 응급상황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령자 안전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생활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