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호텔컨벤션학과, ‘카페 창업특강’ 프로그램 진행
2025-09-30 01:27
add remove print link
카페 창업과 메뉴 개발에 관한 실무 중심으로 실질적 노하우 전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학과장 이희승)는 9월 29일 4호관 식음료 실습실에서 카페 창업과 메뉴 개발에 관한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재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공별 창업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취창업지원단(단장 김은아)이 주관한 이날 특강에는 카페 브랜딩과 메뉴 컨설팅 사업을 운영하는 '(주)빈스페이스'의 김진형 대표가 강사로 참여, 카페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 대표는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다양한 창업 사례를 바탕으로, 카페 메뉴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반짝 메뉴와 지속 가능한 메뉴의 차이점과 특징을 설명했다.
그는 “지속 가능한 메뉴는 카페의 장기적인 성장과 관련이 깊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 메뉴를 잘 개발해야 한다”며, 메뉴 개발에 대한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특강은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실제 메뉴 시연과 실습이 포함되어,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실제로 실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티(Tea)와 크림을 이용한 레시피 실습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 개발 방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메뉴를 만드는 데 도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정민우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메뉴 개발의 중요성과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접근 방식을 배울 수 있었고,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텔컨벤션학과는 향후에도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특강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도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