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 유인종 교수 초청 강연~ “생각을 바꿔야 안전이 보입니다”
2025-10-01 04:56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장성군, 유인종 교수 초청 강연~ “생각을 바꿔야 안전이 보입니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장성군이 안전 의식 확산을 위해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 군은 오는 2일 열리는 장성아카데미에서 국내 재난안전 분야 1호 박사인 유인종 교수가 연단에 오른다고 밝혔다.
####국내 재난안전 1호 박사
유 교수는 서울과학기술대 안전공학과, 아주대 환경공학과 석사 과정을 거쳐 명지대 재난안전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삼성코닝 재직 당시 수원·구미공장을 세계적 수준의 무재해 사업장으로 만드는 데 기여했으며, 삼성그룹 최초 안전관리자 출신 경영 임원으로도 활동했다.
####안전문화 정착 위한 메시지
이번 강연의 주제는 ‘생각을 바꿔야 안전이 보인다’이다. 유 교수는 사회와 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위험을 짚으며, 안전을 생활화해야 하는 이유를 전할 예정이다.
####장성아카데미, 지역 대표 강연 프로그램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현장 참여뿐 아니라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강연 자료를 공유한 경우에는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다음 강연 예고
한편, 오는 10월 16일에는 영화 범죄도시를 연출한 강윤성 감독이 강연자로 나서며, 배우 임형준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