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권명호 사장, 국제 품질경영상 수상…에너지 전환 성과 주목

2025-10-01 21:41

add remove print link

- 발전설비 신뢰도 확보·혁신경영·친환경 에너지 전환 성과 인정

2025년도 KSQM-QMOD-ICQSS* 공동 국제학술대회 시상식에서 시상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제공=동서발전
2025년도 KSQM-QMOD-ICQSS* 공동 국제학술대회 시상식에서 시상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제공=동서발전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권명호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9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년도 KSQM-QMOD-ICQSS 공동 국제학술대회’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Global Excellence Award in Quality Management)’을 수상했다.

해당 상은 품질경영 활동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경영인을 선정해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98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권 사장은 취임 이후 기존 안정·효율 위주의 운영 전략을 성장과 혁신 중심으로 전환하고, 친환경 에너지 전환 정책에 발맞춰 온실가스 감축과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2025년에는 기술기준 기반의 품질경영 체계를 새로 수립하여 발전소 건설공사의 계약 단계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에 걸친 품질관리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설비 신뢰도 향상과 안전 확보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대호호, 영덕 등지에서는 주민이 참여하는 방식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경제와의 연계를 도모한 점도 성과로 꼽힌다.

한국동서발전은 그동안 다수의 국내외 품질경영 관련 수상 실적을 쌓아왔으며, 이번 수상으로 국제적 품질경영 평가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