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행안위원장, 호우 피해 함평시장 재방문~"저신용 상인 보호 필요"

2025-10-10 12:45

add remove print link

신정훈 행안위원장, 호우 피해 함평시장 재방문~"저신용 상인 보호 필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신정훈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함평천지전통시장을 찾아 여름철 집중호우 복구 현황을 살폈다.

####2개월 만의 재방문, 복구 상황 점검

신 위원장은 이상익 함평군수, 이남오 군의장 등과 함께 약 두 달 전 극한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시장을 둘러보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들었다.

####"제도적 사각지대 해소 시급"

상인들은 "정부의 선제적 보상금 지급은 고맙지만, 저신용자와 무등록 상인은 지원 대상에서 빠져 실질적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제도 개선을 요청했다.

신 위원장은 "재난은 소득이나 신용등급을 따지지 않는다"며 "저신용·무등록 상인까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재해지원 제도를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재난 피해자를 지키고 재기를 돕는 것이 국가의 존재 이유"라고 강조했다.

####예방 인프라 확충 약속

신 위원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공동체의 중심"이라며 "배수시설과 전기안전설비 개선 등 상시 예방 인프라 구축을 적극 검토하고 중앙정부에 지원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시장이 활기를 되찾은 것은 상인들의 노력과 군민들의 연대 덕분"이라며 "민생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정치로 지역경제 회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