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E사업단, ‘어우렁더우렁 한국전통춤’ 프로그램 오픈

2025-10-17 04:48

add remove print link

춤을 매개로 세대 간 공감과 예술적 소통을 꾀하는 평생교육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제평)은 9월 25일 공자아카데미에서 지역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춤의 기본 원리와 장단을 배우고, 몸의 움직임 속에서 전통문화의 깊은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어우렁더우렁 한국전통춤’ 프로그램의 막을 올렸다.

참여자들은 전통춤의 호흡법과 자세, 장단의 원리부터 작품 구성과 무대 실연까지 단계적으로 배우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굿거리장단, 진양장단 등 한국춤의 기본기를 익히며, ‘황무봉류 산조-잔영’과 같은 명작무를 통해 우리 춤의 예술성과 깊이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RISE사업 대학 INNO UP 프로젝트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 운영’ 단위과제(책임교수 김영균)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춤을 매개로 세대 간 공감과 예술적 소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각자의 몸짓으로 하나의 무대를 완성하며, 전통예술을 통해 서로의 존재를 느끼고 공동체의 울림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RISE 사업 4-3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는 학위과정 및 비학위과정(재직자교육, 평생교육, DX교육)을 통해 현장 적용 가능한 교육훈련 체계와 평생학습 사회를 구축하고, 지역공동체 커뮤니티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