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공작기계, 중국서 기술 전시 행사 열어…글로벌 고객과 자동화 전략 공유

2025-10-24 09:05

add remove print link

- "글로벌 고객 250명 참여…중국 생산기지에서 기술 역량 선보여"
- "첨단 자동화 설비·주력 기종 15종 공개…현장 맞춤형 기술 전략 공유"
- "자동화 중심 제조혁신 전략 공개…글로벌 시장 대응력 강화"

위아공작기계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중국 현지 생산기지에서 기술 전시 행사를 열고,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생산 모델과 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위아공작기계
위아공작기계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중국 현지 생산기지에서 기술 전시 행사를 열고,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생산 모델과 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위아공작기계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위아공작기계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중국 현지 생산기지에서 기술 전시 행사를 열고,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생산 모델과 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을 포함해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지에서 약 250명의 고객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공장에서 생산된 기계 장비와 함께, 협동로봇, 자율이동로봇(AMR), 멀티 팔레트 시스템 등 자동화 설비가 적용된 다양한 모델을 살펴봤다.

전시된 기계는 중국 공장에서 제작된 9종과 본사에서 개발한 6종을 포함해 총 15대다. 일부 장비에는 고성능 자동화 기능이 적용돼, 현장에서의 생산성 향상 가능성을 중심으로 기술 시연이 이뤄졌다.

위아공작기계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현장 중심 자동화 전략과 고객 맞춤형 제조 솔루션 개발 방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올해 초 현대위아에서 분사한 위아공작기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생산 체계와 기술 응용 사례를 공개하며 해외 시장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제품 시연 외에도 기술적 질의응답과 생산 시스템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고객과의 직접적인 교류가 이뤄졌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