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도농협 강성민 조합장,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5-11-14 01:24
add remove print link
2025년 대한민국 농업대상 농산업분야 최우수상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강성민 서진도농협 조합장이 11월 5일 경기도 수원특례시 농민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농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농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가 주최하며, 매년 농업과 농촌 발전, 농업인 권익 향상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국가농정 △지방농정 △농촌진흥 △농업인 △농산업 등 5개 분야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시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강성민 조합장은 농업인 실익 증진,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섬과 더불어 진도 지역 대표 농산물인 겨울배추와 겨울대파의 농산물 홍보 및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농업 발전에 묵묵히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강성민 조합장의 부단한 노력으로 서진도농협 사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고, 지역사회와 조합원으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수상으로 진도 지역 농업의 경쟁력과 서진도농협을 널리 알리고 명예를 드높인 강성민 조합장은 “지역농업을 굳건하게 지키는 농업인 조합원이 있기에 농업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모든 수상의 영예를 조합원 여러분께 돌린다”며, “앞으로도 지역농업과 서진도농협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