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김장 간소화하고 싶다면 주목…무려 33% 할인 들어간 ‘특가 기획전’

2025-11-17 09:22

add remove print link

김장철 앞두고 필요한 전 품목을 모은 행사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가장 번거로운 준비 과정을 한 번에 끝내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대형 기획전이 마련됐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Ju Jae-young-shutterstock.com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Ju Jae-young-shutterstock.com

김장은 매년 할 때마다 손도 많이 가고 준비 과정도 길어 조금만 생각해도 허리가 뻐근해지는 일인데도 막상 거르고 지나가려 하면 또 아쉬움이 남아서 쉽게 포기되지 않는다.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다지는 과정이 번거롭긴 해도 집집마다 조금씩 다른 레시피가 주는 깊은 맛이 있고, 가족이나 이웃끼리 나눠 먹으며 들썩이던 그 공기가 또 김장만의 매력이라서 손을 놓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요즘은 이 수고를 줄이면서도 제맛을 놓치지 않으려는 집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고, 절임배추나 양념 속을 미리 준비해 한결 가벼워진 ‘간편 김장’ 흐름도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기본 재료만큼은 직접 고르고 싶어 매년 장을 보러 나서던 이들에게 올해는 조금 다른 선택지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풀무원은 오는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에서 절임배추부터 완제품 김치까지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김장김치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국산 배추와 국산 소금으로 절인 절임배추를 중심에 두고 김장에 꼭 필요한 양념 속과 남도식 김장김치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절임배추 10킬로그램은 3만 9900원이며 씨앗유산균을 활용한 톡톡 김치양념속 5킬로그램은 5만 3900원에 판매한다. 남도식 김장김치와 사계절 아삭 포기김치 10킬로그램 역시 5만 9900원에 선보이며 주요 품목은 최대 33퍼센트 할인된다.

풀무원, 김장철 제품 4종 최대 33% 할인 / 풀무원 제공
풀무원, 김장철 제품 4종 최대 33% 할인 / 풀무원 제공

신선아삭 절임배추는 국산 배추와 국산 소금만으로 절여 아삭한 식감이 유지되도록 만든 제품이다. 바로 양념 속을 더하면 별도의 손질 없이 김장김치를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된 것이 특징이다. 톡톡 김치양념속은 씨앗유산균 발효로 시원한 맛을 구현했고 깊은 양념 맛이 살아 있어 절임배추에 그대로 무쳐도 본격적인 김장김치가 완성된다.

완제품 김치 라인업도 강화했다. 남도식 김장김치는 멸치액젓과 새우젓을 기본으로 마늘 양파 생강 부추 갓 대파 등 향신채 비율을 약 14퍼센트로 높여 풍미를 더했다. 사계절 아삭 포기김치는 원료 입고부터 생산과 배송까지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온도와 습도를 관리하며 사계절 내내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풀무원 톡톡 김치양념속 (5kg), 풀무원 신선아삭 절임배추 (10kg) / 풀무원몰 캡처
풀무원 톡톡 김치양념속 (5kg), 풀무원 신선아삭 절임배추 (10kg) / 풀무원몰 캡처

김장김치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 제안도 함께 이뤄진다. 두부와 삼겹살 두루치기뿐 아니라 곰탕 전류 고구마 면 요리 볶음밥류까지 김장김치와 함께 한 상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 조합을 공식몰 내에서 함께 볼 수 있다.

기획전 참여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기획전 제품 구매 후 김장김치와 풀무원 제품을 함께 촬영해 포토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각과 열무김치 세트(2.4킬로그램)를 제공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매년 김장철마다 절임배추와 양념 속 완제품 김치를 한 번에 구입하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김장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제품과 믿을 수 있는 재료 기반의 김장 문화를 이어가기 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