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보건소, 청소년 대상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2025-11-17 14:37
add remove print link
마약류 범죄 연루 예방법 등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보건소는 최근 북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청소년의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인식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연령대별 맞춤형 교육으로 나뉘 진행됐다.
주요 교육은 △마약류 정의 및 종류 △마약류 중독의 위험성 △마약류 범죄 연루 예방법 등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북구보건소는 향후 학교 및 청소년 시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맞춤형 예방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 “올바른 습관과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에게 마약류 예방 교육은 필수적으로 자리 잡을 필요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연계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