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2026학년도 예비신입생 오픈 캠퍼스 ’성료'
2025-11-20 14:30
add remove print link
유아교사 직무체험·ESG 상상놀이 운영, 전공 이해도·현장 적응력 강화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 19일 2026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오픈 캠퍼스’ 행사를 열고 다양한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예비신입생 12명이 참여해 유아교육 현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전공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오픈 캠퍼스는 유아교육관에서 ‘부설유치원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유치원교사 되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ESG 상상놀이 활동을 새롭게 도입해, 예비신입생들이 유아와 함께 ESG 가치를 반영한 창의적 미술활동을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바다유리 조각을 활용한 휴대폰 홀더를 제작하면서 친환경 소재의 의미를 이해하고, 놀이 중심 유아교육 수업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직접 경험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는 전공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적응력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환경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실제 유치원과 동일한 구조를 반영한 미러링 실습현장, 창의성과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르는 PBL(Project-Based Learning) 강의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이 가능한 AI 스마트강의실 등을 갖춰 최적의 전공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 대학 유아교육과는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대구·경북 지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A)을 획득하며 교육 우수성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