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아동학대 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2025-11-23 15:16

add remove print link

북부경찰서, 강북경찰서, 대구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구북구가족센터 함께 참여

대구 북구청, 대구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기관 관계자들이  대구 지하철 3호선 북구청역에서 아동학대 예방 연합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 대구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기관 관계자들이 대구 지하철 3호선 북구청역에서 아동학대 예방 연합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청은 최근 양일 간 제19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3호선 북구청역과 동천역에서 아동학대 예방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북부경찰서, 강북경찰서, 대구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구북구가족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북구청은 관계기관과의 연합 캠페인을 통해 훈육 목적의 체벌도 금지됨을 알리고,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는 긍정 양육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또 구청사와 관내 주요 도로에 있는 전광판 게시를 통해 아동학대가 의심되면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합 캠페인에 참여해준 관계기관에 감사드리며,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실천에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