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이시언 학생, ‘대학생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2025-11-27 10:32

add remove print link

‘Proscenium360–실무형 극장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터’ 작품 아이디어 호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고호빈)의 이시언 학생(4학년)이 11월 25일 열린 ‘2025 대학생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상)을 수상했다.

호남대 이시언 학생
호남대 이시언 학생

이번 공모전은 대학 재학생·휴학생·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창의성·실현 가능성·사회적 파급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시언 학생의 작품 ‘Proscenium360 – 실무형 극장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터’는 실제 극장 무대를 디지털 트윈 기술로 가상 구현해 공연 리허설, 무대 전환, 조명 시뮬레이션 등을 비대면 환경에서도 실무 수준으로 재현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 아이디어로 호평을 받았다.

이시언 학생은 “미디어영상공연학과에서 배운 실무 경험과 교수님들의 지도가 큰 힘이 됐다”며 “수업과 프로젝트를 통해 무대 기술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체계적으로 익힌 덕분에 이번 아이디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디어영상공연학과는 지역 창조경제 및 문화예술 산업과 연계한 실무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소셜벤처 및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학생들의 창의적 도전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