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패션디자인학과, ‘제 44회 대한민국디자인문화대전’ 대거 입상
2025-12-05 04:03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패션디자인학과, ‘제 44회 대한민국디자인문화대전’ 대거 입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장소영)의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2025년 ‘제 44회 대한민국디자인문화대전’에서 대거 입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사)광주전남디자인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 대학생과 고등학생이 디자인 각 분야에 출품하는 전국 규모 공모전이다.
올해 뷰티·패션부문에서 4학년 김지우 학생의 작품(작품명: Code:heart)이 은상을, 4학년 박복하(작품명: Modern Urban Structure)·이유림 학생(작품명: 갈망)이 동상을, 4학년 조아라(작품명: Heart.exe), 류혜빈(작품명: 허영), 2학년 최현영(작품명: 백야) 학생이 특선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4학년 연승희(작품명: 해신의 문턱에서), 한지안(작품명: Sogno in Rosa), 졸업생 이현서씨(작품명: Translucent Resonance) 등이 입선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패션디자인학과는 공모전 준비를 지원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전공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과 작품제작능력을 키워주고 있으며, 단계적 수준별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 융합 실무 능력 개발을 통한 K패션 실무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