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울릉군 ‘희망 2026 나눔캠페인' 본격화

2025-12-08 17:27

add remove print link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울릉’ 슬로건으로 연말 나눔 분위기 고조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희망2026 나눔캠페인’ 출범식/이하 울릉군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희망2026 나눔캠페인’ 출범식/이하 울릉군

모금함 기부 퍼포먼스
모금함 기부 퍼포먼스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성웅)는 지난 6일 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출범식과 독도팝스오케스트라 ‘Winter Gala Concert’를 동시에 개최하고, 연말연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희망2026 나눔캠페인 출범선포식이 진행됐다.

먼저, 경과보고를 통해 전년도 나눔캠페인의 성과와 기부 배분 결과를 공유하고, 이어서 모금함 기부 퍼포먼스가 펼쳐서 캠페인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리며,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울릉’ 슬로건 구호 제창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희망콘서트 독도팝스오케스트라는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MOU체결을 통해 ‘희망2026 나눔캠페인’과 협력, 따뜻하고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연말 연시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앞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문화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공공위원장인 남한권 군수는 “나눔캠페인을 통해 울릉군이 더욱 따뜻하고, 나눔과 사랑이 넘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울릉군은 ‘희망2026 나눔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더 나은 울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릉군은 성금모금을 12월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62일간) 진행 예정이며, 전년도에 이어 8천만을 모금 목표로 정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