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휘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2025-12-15 17:21

add remove print link

포항 남구와 울릉군 생활 기반 시설 개선 및 안전 강화 발판 마련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상휘 의원실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상휘 의원실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15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하반기 특별교부세는 포항 남구와 울릉군의 생활 기반 시설 개선과 안전 강화를 위한 현안 사업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포항남구에는 ▲효자4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2억원, ▲구룡포 후동저수지 둘레길 정비사업 2억원 등 2개 사업에 4억원이 반영되었다.

효자4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은 노후화된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을 개선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구룡포 후동저수지 둘레길 정비사업은 주민 휴식공간 확충과 함께 지역 경관 개선, 생활 체육·여가 활용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릉군에도 ▲북면 상수도 급수체계 분리 개조사업에 9억 원이 지원된다.

해당 사업은 노후 상수도 관로와 비효율적인 급수 구조로 인한 단수 위험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식수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필수 사업이다.

특히 도서지역 특성상 상수도 사고 발생 시 주민 불편이 큰 만큼, 생활 안전과 직결된 기반시설 개선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상휘 의원은“이번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는 주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기 위한 실질적인 성과”라며,“앞으로도 포항 남구와 울릉군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의하며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