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 ‘AI미디어 혁신 대상’ 수상

2025-12-15 17:32

add remove print link

- AI·방송 융합으로 K-컬처 확장… 한류 산업 새 성장축 제시
- 4차 산업포럼 AI방송미디어위원장으로 미디어 혁신 공로 인정
- K-팝·드라마·웹툰까지… 인공지능으로 한류 콘텐츠 경쟁력 강화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미디어 혁신 공로를 인정받아 ‘AI미디어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아이넷방송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미디어 혁신 공로를 인정받아 ‘AI미디어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아이넷방송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미디어 혁신 공로를 인정받아 ‘AI미디어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박 회장은 14일 오후 6시 대구광역시 인터불고호텔 즐거운홀에서 열린 더뉴스코리아 창립 9주년 기념 문화예술공로상 및 사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4차 산업포럼 AI방송미디어위원장으로서의 활동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이 상을 받았다.

박 회장은 K-팝, K-드라마, K-영화, K-웹툰, K-방송, K-게임 등 한국 대중문화 전반에 인공지능(AI) 기술과 미디어 융합 전략을 접목해 한류 콘텐츠의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특정 세대나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콘텐츠 중심의 한류 생태계 구축을 통해 K-컬처가 산업적 경쟁력을 갖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 주최 측은 “박준희 회장은 AI와 방송미디어의 융합을 통해 한국 대중문화의 새로운 진화를 제시한 인물”이라며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가 문화 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수상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AI 기술은 미디어와 문화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핵심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K-컬처가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디어 혁신과 콘텐츠 융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