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찰청 '특수경비 교육기관' 공식 지정
2025-12-27 11:21
add remove print link
특수경비 교육기관은 「경비업법」에 따라 특수경비원의 전문성과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기관

[경주=위키트리]이창형 기자=위덕대학교(총장 구동현) 평생교육원은 지난 12월 17일, 경찰청으로부터 특수경비 교육기관으로 공식 지정됐다고 밝혔다.
특수경비 교육기관은 「경비업법」에 따라 특수경비원의 전문성과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기관으로, 시설·인력·교육과정 등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번 지정으로 위덕대학교는 특수경비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게 됐다.
위덕대학교는 이번 지정을 통해 2026년부터 향후 6년간 특수경비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특수경비 관련 법·제도 교육을 비롯해 위기 대응 및 안전관리 실무,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을 포함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시설과 국가중요시설 등 다양한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 특수경비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배출할 예정이다.
구동현 총장은 “위덕대학교는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강화해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 안전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