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2026학년도 특수교사 임용시험 29명 합격

2026-02-06 12:53

add remove print link

지역별 최종 합격자는 경북 10명, 울산 6명, 충북 5명, 제주 3명, 경남 2명, 경기 2명, 충남 1명

위덕대 전경/위덕대
위덕대 전경/위덕대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학부장 김희은)가 2026학년도 초·중등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총 29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번 시험에서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는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 각지에서 고른 합격 성과를 거두었다.

지역별 최종 합격자는 경북 10명, 울산 6명, 충북 5명, 제주 3명, 경남 2명, 경기 2명, 충남 1명이다.

특히 올해 울산 지역 수석과 충북 지역 차석을 동시에 배출하며, 매년 수석·차석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해 온 ‘임용 명문’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위덕대학교는 2007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430여 명의 특수교사를 양성하며 전국 단위 특수교육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자리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의 밀착 지도와 아동·청소년발달지원센터를 통한 현장 중심 실습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임용시험에 특화된 지원 체계도 성과를 뒷받침하고 있다.

학생성공학습관 내 임용학습실을 중심으로 한 학습동아리 운영과 예비 교사와 현장 교사가 함께하는 학습공동체 멘토링 시스템은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 출신 예비 교사들은 이달 예정된 신규교사 연수 과정을 거쳐 오는 3월부터 각 지역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